BX Designer, based in Seoul
Mark














Identity System





















Hanbok Culture Week
Brand Identity Development /
Brand Experience Design


2018.07
BX Strategy / BX Design. Leehyojin, Kimhyunwoo


Brand Overview.

한복문화주간은 한복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우수성과 문화적 가치를 세계에 알리기 위한 브랜드입니다.
1997년, ‘한복의 날’ 행사로 시작하여 하루의 행사 규모에 불과하였습니다.
또한, 20년동안 동일한 정체성과 톤앤매너로 커뮤니케이션함으로써
오래되고 전통적인 이미지로 인식되어 왔습니다.

그러나 문화체육관광부, 한국공예디자인재단, 한복진흥센터
브랜드명을 ‘한복문화주간'으로 개명하며 비즈니스 영역을 확대함으로써
작은 규모의 행사가 전국에서 진행되는 일주일간의 행사로 거듭났습니다.

Situation

한복문화주간은 사업 분야, 행사 기간 및 장소 확대에 따라
새로운 브랜드 가치를 전달하기 위해 명확한 브랜드 전략과
브랜드 아이덴티티가 필요하였습니다. 또한, 한복문화주간의 행사 및
사업 분야(개회식 / 폐회식 / 패션쇼 / 교육 / 관광 / 전시 / 상점 등)와 같이
다양한 활동들을 효과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비주얼 아이덴티티 시스템 필요하였습니다.


Brand Goal

한복은 1600년 역사를 지닌 한국의 전통 의복입니다. 그러나 현대에 들어서
서양식 의복에 비해 외면되어 왔으며, 특히 젊은 사람들에게는 한복은 기능상 불편하고
착용감이 좋지 않은 것으로 인식되었습니다. 한복문화주간은 이러한 전통 한복의
옛 이미지를 깨고 한복을 일상처럼 즐길 수 있는 문화를 만들고자 합니다.